2020년 10월 13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나이키도 아마존 떠났다…이유는 고객데이터 확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고객 접점 확대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가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에서 한 이야기로 "코로나19로 산업 전 분야에 언택트(비대면)가 핵심 화두로 떠오르면서 기업 간 고객 데이터 경쟁이 큰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h5f
#2
‘단순 아이디어가 현실로’ 스타트업과 협업하는 식품업계
최근 들어 국내 스타트업과 식품업계가 손을 잡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식품회사 입장에선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파트너에 투자해 새로운 먹거리를 찾을 수 있고, 벤처기업은 큰 자본을 들이지 않고도 부족한 기술력을 메울 수 있기 때문인데 국내를 넘어서서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스타트업과 상생하는 식품기업도 등장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h5j
#3
"기회 왔다" 방송시장 콘텐츠 중심 재편에 새 플랫폼 봇물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가 국내 방송시장에 주류로 정착한 후 시청 패턴이 본격적으로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재편을 틈타 웹·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등장하고 있어 각각 시장 본류에 합류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반면, 콘텐츠 공급자 지위가 축소되고 있는 지상파는 공공성 확보에 주력하는 것이 영향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h5l
#4
'킬러 콘텐츠를 찾아라'...유튜브에 빠진 은행들
시중은행들이 유튜브 '킬러 콘텐츠' 찾기에 재미가 붙은 모습입니다. 금융상식을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부터 웹드라마, 맛집, 개그 등 금융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들은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시중은행들의 딱딱한 이미지를 보다 친숙하게 탈바꿈시키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h5o
#5
'카카오 쇼핑라이브' 정식오픈...라이브 커머스 시장 뜨겁다
라이브 커머스는 모바일,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과 홈쇼핑의 실시간 방송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쇼핑라이브, CJ올리브영의 올라이브 등이 대표적인데 메신저 최강자인 카카오가 본격 가세한 것인데 이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분야 경쟁이 더욱 달아오를 전망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h5q
'데이터분석 마케팅 프로젝트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1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14 |
---|---|
10월 13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13 |
2020년 10월 12일 최신 마케팅 뉴스 (0) | 2020.10.12 |
10월 12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12 |
[10월 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