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마케팅 프로젝트/마케팅 뉴스

2020년 10월 6일 최신 마케팅 뉴스

eeh_gnas 2020. 10. 6. 14:13

2020년 10월 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전 세계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요즘 전 세계 마케팅의 흐름은 '로컬 씽킹(local thinking)', 즉 '현지식 사고'를 토대로 흐르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자사 제품을 자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는데 국경 같은 물리적 경계는 더 이상 장애물이 아니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을 언제 어디서든 지역과 상관없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나라 또는 지역 시장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어떤 마케팅 접근 방식이 필요한 지를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cje 

 

전 세계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IT동아 남시현 기자] 요즘 전 세계 마케팅의 흐름은 '로컬 씽킹(local thinking)', 즉 '현지식 사고'를 토대로 흐르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자사 제품을 자국 뿐만

it.donga.com



#2
“공영방송 황금시간대 공익광고, 지난해보다 감소”

방송통신위원회가 시청률이 높은 시청시간대 공익광고 편성을 늘리자는 취지로 방송법 시행령을 개정했지만, 공영방송 황금시간대 공익광고 편성은 지난해보다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전문가는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익광고 편성시간과 시청률을 연동해 방송사 평가에 반영하는 등 법 준수 수준에 따른 이익과 불이익을 명확히 해 방송사의 책임 있는 편성을 유도할 제도적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cji 

 

“공영방송 황금시간대 공익광고, 지난해보다 감소”

“공영방송 황금시간대 공익광고, 지난해보다 감소” 2020.10.04 09:45:28 / 최민지 --> cmj@ddaily.co.kr -->

www.ddaily.co.kr



#3
광고채널별 기업 신뢰도 최하위는 페이스북

온라인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신뢰도 면에서는 전통 미디어에 못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실시한 기업이미지 광고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광고 채널별로 광고 집행 기업에 믿음이 가는지에 대해 '그렇다'는 응답 비율은 지상파가 36%로 가장 높았고, 페이스북은 8%, 인스타그램 10% 등 온라인 채널의 신뢰도는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cjm 


 

광고채널별 기업 신뢰도 최하위는 페이스북

온라인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신뢰도 면에서는 전통 미디어에 못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이미지 광�

news.sbs.co.kr


#4
'건설기계는 대면 마케팅' 틀 깬다…업계, SNS·동영상 적극 활용

코로나19 여파 이후 국내 건설기계 업체들이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며 ‘건설기계는 대면 마케팅’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있습니다. 국내 건설업체들은 올해 SNS와 유튜브 등 온라인 마케팅을 꾸준히 활용해 고객 잡기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cjo 


 

'건설기계는 대면 마케팅' 틀 깬다…업계, SNS·동영상 적극 활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 이후 국내 건설기계 업체들이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며 ‘건설기계는 대면 마케팅’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있다. 2일 건설기계 업계�

www.asiae.co.kr


#5
SKT-카카오, IP 활용한 공동 마케팅 돌입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양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두 회사는 10~20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카카오의 캐릭터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는데 관계자는 “10~20대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에서 이용자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cju 


 

SKT-카카오, IP 활용한 공동 마케팅 돌입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가 양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두 회사는 10~20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카카오...

zdnet.co.kr

 


#6
“2번 보면 1번은 공짜” 달라진 극장가 마케팅

올해 추석 극장가는 이전에 없던 마케팅을 펼친다. 코로나19로 ‘명절’은 ‘영화 대목’이라는 공식은 옛말이 됐습니다. 각 극장은 관객을 모으기 위한 공짜, 할인권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cjt 

 

“2번 보면 1번은 공짜” 달라진 극장가 마케팅

문을 닫았던 국공립 시설이 28일부터 문을 연다. 28일 영화의전당, 29일 부산시립미술관, 30일 부산현대미술관이 개관한다. 28일 영화의전당...

www.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