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물산·아모레퍼시픽·오뚜기의 디지털 혁신 비법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로 온라인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오프라인 상에 흩어져 있는 고객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고 실시간 공유하는 디지털화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보다 기민하게 대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noz
#2
코로나로 위기 맞은 체험형 마케팅, AR·VR로 대안 찾다
코로나19로 주요 생활 패턴이 비대면으로 바뀌며 상품을 직접 써보거나 눈으로 보는 ‘체험형 마케팅’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피부색 등에 따라 수요가 세분화돼있는 화장품과 집 구조, 인테리어 등 주변 환경의 영향을 크게 받는 가구 등 체험 비중이 컸던 업계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도입하며 비대면 시대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np1
#3
‘뒷광고 논란’ 한 달, ‘앞광고’의 인기…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방식도 달라졌다
올 여름 유튜브와 인스타를 크게 휩쓸었던 ‘뒷광고 논란’과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 이후 콘텐츠 마케팅을 다루는 방식 역시 달라졌습니다.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광고 콘텐츠 만들기는 사실상 불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가 중요한 마케팅 수단 중 하나로 자리잡은 시점에서, 이제는 소위 ‘앞광고’라는 단어처럼 광고 협찬을 받았음을 솔직하게 밝히고 콘텐츠의 재미를 강조하는 일이 훨씬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np6
#4
사진,숏폼 구경하다 자연스레 구매…TV 광고 저물고 '쇼퍼블 콘텐츠' 뜬다
소비자가 보고 있는 사진, 동영상에서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연결 탭을 제공하는 것을 '쇼퍼블 콘텐츠(Shoppable contents)'라고 부르며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쇼퍼블 콘텐츠 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신속한 구매 결정을 돕기 때문인데 쇼퍼블 콘텐츠를 활용하면 소비자는 클릭 한 번으로 판매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이 때문에 소비 과정에서 이탈률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npa
#5
차세대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6가지
인공지능(AI) 기술이 디지털 콘텐츠의 고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홀로그램과 3D 콘텐츠 등으로 콘텐츠 몰입감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하겠다는 목표인데 디지털 콘텐츠는 음성, 이미지, 문자 등의 정보를 디지털 형태로 제작한 뒤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트리밍을 통해 음악ㆍ영화를 즐기거나 인터넷 쇼핑을 하는 등 수많은 디지털 콘텐츠가 인류 삶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npf
#6
네이버, '뒷 광고' 블로그 통합검색 노출 제한한다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네이버 검색팀은 "본문 내 대가성 표기가 미흡할 경우, VIEW/블로그/카페/포스트 통합검색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안내했습니다. 네이버 검색팀은 "많은 창작자들의 다양한 콘텐츠 생산이 늘어나는 만큼 뒷 광고 논란도 줄어들지 않고 있다"며 "여전히 검색 사용자들을 속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여러 좋은 콘텐츠 창작자들이 무분별하게 활용되는 안타까운 상황이라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inpj
'데이터분석 마케팅 프로젝트 > 마케팅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일일뉴스 종합] 10월달 자료 (비공개) (0) | 2020.10.20 |
---|---|
[10월 2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20 |
2020년 10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0) | 2020.10.14 |
[10월 1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14 |
10월 13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0) | 2020.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