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9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콘텐츠로 어떻게 인터렉션을 늘릴까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 됐습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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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 SNS-9월 2주] 콘텐츠로 어떻게 인터렉션을 늘릴까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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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펀슈머’ 넘어 이제는 ‘도른자 마케팅’
‘도른자’란 ‘돌은 자’를 연음 법칙으로 발음한 것으로 도른자 마케팅은 머리가 돌은 자가 아니고는 만들어 낼 수 없는 독특하고도 기발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 출시될 것이라 상상조차 하지 못한 독특한 상품들을 만들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려 실제 소비까지 이뤄지게 만드는 새로운 상품이나 마케팅을 말합니다.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기업이 나서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주고 확산시켜 주는 효자 마케팅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활용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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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대응하는 핵심 전략
점차 복잡해지는 디지털 환경에서 데이터에 의존하는 마케터가 늘고 있지만 데이터 정확성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가 여전히 많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기업이 광고를 위해 미디어에 지출하는 비용 중 1달러 당 무려 21센트가 데이터의 품질 이슈로 인해 낭비되며 이는 부정확한 광고 타깃팅(35%) 및 고객 손실(30%)로 이어집니다. 데이터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어디서 발생하는지, 관계 구축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어트리뷰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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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00% 리얼…언택트, 고객 사로잡았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제품 판매가 확대됨에 따라 브랜드 확장, 가격·품질 경쟁력 제고, 고객 기반 확대 등의 측면에서 플랫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고객 니즈에 따른 전략을 차별화하고 변화된 소비자 구매결정 요인에 맞춰 새로운 제품 개발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높은 제품 가치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빠르게 확산되는 비대면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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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100% 리얼…언택트, 고객 사로잡았다
글로벌경영협회 한국기업 고객만족역량 지수 조사 코로나發 경기침체 속에서 다양한 시도로 고객 니즈 파악 차별화된 기술 만족도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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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웨이브·왓챠 "넷플릭스처럼… 콘텐츠 공격 투자"
국내 OTT 대표 주자인 콘텐츠 웨이브의 이희주 정책기획실장과 왓챠의 박태훈 대표는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 '국제방송영상콘텐츠마켓 2020' 행사에서 '최고의 마케팅은 콘텐츠의 질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결국에 플랫폼에 가면 어떤 콘텐츠가 있는가로 판가름 날 수밖에 없다"면서 "넷플릭스가 올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한 것도 결국엔 콘텐츠의 질이 좋았기 때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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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왓챠 "넷플릭스처럼… 콘텐츠 공격 투자"
국내 토종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 웨이브와 왓챠가 콘텐츠 제작에 공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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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가장 큰 위협!”…음원 시장 유튜브發 ‘폭풍전야’
국내 음원 시장이 폭풍 전야에 휩싸였습니다. ‘유튜브뮤직’이 그 중심인데 전면 유료화에 앞서 유튜브뮤직 앱의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전달 대비 20만명(8월)가까이 껑충 뛰었습니다. ‘유튜브뮤직’발(發) 국내 음원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됩니다. 유튜브를 바탕으로 한 음원의 다양성도 강점으로 꼽히며 이용자들이 유튜브에 자발적으로 올리는 리믹스, 공연 영상, 미공개 음원 등 동영상 속 음악도 음원으로 추출해 서비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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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위협!”…음원 시장 유튜브發 ‘폭풍전야’
“글로벌 동영상 공룡 유튜브, 한국 음원시장도 점령하나?” 국내 음원 시장이 폭풍 전야에 휩싸였다. ‘유튜브뮤직’이 그 중심이다. 전면 유료화에 앞서 유튜브뮤직 애플리케이션(앱)의 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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